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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4 렉스턴 브레이크 결함 논란

 

 

쌍용 SUV G4 렉스턴이 출시 두달만에 

 

브레이크 결함 문제로 논란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측은 이에 전국

 

쌍용차 사업소에 G4 렉스턴 일부 트림

 

수리를 지시 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G4렉스턴 트림은 럭셔리,프라임,마제스티,헤리티지

 

총 4가지로 구성되며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5링크 서스펜스가 적용된 저가 트림 럭셔리,프라임의

 

경우입니다. 자축을 5개의 링크가 지지하고 있는

 

형태인데 5링크 서스펜스 중 일부가 가속

 

페달을 밟아도 브레이크가 디스크에서 수초동안

 

떨어지지 않는 현상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이에 소비자 측과 쌍용자동차 측의 입장이

 

대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비자 측의 입장은 G4 렉스턴 브레이크 관련

 

중대 결함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그에반해

 

쌍용차는 단순한 소음일 뿐이라는 입장입니다.

 

쌍용 자동차측은 7월 1일 저가 트림(럭셔리,프라임)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교체하는 옵션을 추가하며

 

일부 소비자들은 G4렉스턴 결함을 은근슬쩍

 

감추려는 의도로 보인다며 반발의 목소리가 더

 

커졌습니다.

 

쌍용차 측은 하위 트림도 멀티 링크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해달라는 문의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했을 뿐 5링크 서스펜스 소음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에도 현대차 LF소나타, 제네시스, 등

 

계기판 주차브레이크가 점등되지 않는 이유로

 

리콜 실시 명령도 있었죠.

 

자동차는 사람의 생명과 직관된 중요한

 

이동 수단이기 때문에 언제나 상태를 잘

 

점검하고 살펴야겠습니다. 모쪼록 소음이라고

 

일축 하였으니 G4렉스턴 브레이크 문제가

 

계속해서 불거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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